본문 바로가기
아이브 리즈,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로 감성 저격
입력 2025-05-18 10:10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사진 = 스튜디오 피닉스, SLL 제공)
아이브(IVE)의 메인보컬 리즈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에 합류하며 깊은 감성의 결을 노래한다.

리즈가 참여한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다섯 번째 OST ‘Heavy Love’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eavy Love’는 웅장한 스트링 편곡과 리즈 특유의 맑고 단단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사랑의 본질을 섬세하게 그려낸 곡이다. 감정의 깊이를 더하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함께, 사랑이 시간이 지나며 점차 무겁고 단단해지는 과정을 리즈의 감성 보컬로 촘촘하게 표현했다.

특히 후렴구의 “무거운 사랑을 나누자”는 가사는 흔들리는 순간마저 껴안는 사랑의 용기와 진심을 담아내며 긴 여운을 남긴다. 드라마의 주제이기도 한 삶과 죽음, 사랑의 깊이에 리즈의 음색이 온전히 녹아들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즈는 아이브의 메인보컬로 ‘After LIKE’, ‘I AM’ 등 다채로운 히트곡에서 감정선을 섬세하게 조율하며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이번 OST 역시 리즈만의 청아하고 감정 짙은 보컬이 돋보이며, 새로운 OST 기대주로서의 입지를 굳힌다.

한편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천국에 도착한 해숙(김혜자 분)이 30대의 젊어진 남편 낙준(손석구 분)을 다시 만나며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