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이 화제성 순위는 물론 시청률과 영상 조회수에서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K-콘텐츠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언슬전’은 TV-OTT 통합 화제성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도 고윤정과 정준원이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강유석, 한예지, 김혜인 등 주요 출연자들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드라마 전체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 영상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방송 이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누적 영상 조회수가 7억 4천만 뷰에 육박하며, 회차별 1~2억 뷰 수준의 반응을 이끌고 있다.
10회 방송에서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최고 9.2%, 2049 타깃 시청률 5.3%를 기록하며 tvN은 물론 동시간대 전체 채널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유료 플랫폼(케이블, IPTV, 위성) 기준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수치다.
한편 극 중 로맨스라인인 ‘오구 커플(오이영-구도원)’의 달달한 장면이 공개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놀이터 포옹, 식사 데이트 등 풋풋한 비밀 연애 서사가 설렘을 더하며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오는 17일 밤 9시 20분 11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