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트리플 올킬
입력 2025-05-13 14:17    수정 2025-05-13 14:19

화제성·조회수·시청률 “레지던트들이 해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사진제공=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시청률, 화제성, 영상 조회수에서 모두 상승세를 보이며 흥행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이 화제성 순위는 물론 시청률과 영상 조회수에서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K-콘텐츠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언슬전’은 TV-OTT 통합 화제성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도 고윤정과 정준원이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강유석, 한예지, 김혜인 등 주요 출연자들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드라마 전체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 영상 조회수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방송 이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누적 영상 조회수가 7억 4천만 뷰에 육박하며, 회차별 1~2억 뷰 수준의 반응을 이끌고 있다.

10회 방송에서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최고 9.2%, 2049 타깃 시청률 5.3%를 기록하며 tvN은 물론 동시간대 전체 채널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유료 플랫폼(케이블, IPTV, 위성) 기준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수치다.

한편 극 중 로맨스라인인 ‘오구 커플(오이영-구도원)’의 달달한 장면이 공개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놀이터 포옹, 식사 데이트 등 풋풋한 비밀 연애 서사가 설렘을 더하며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오는 17일 밤 9시 20분 11회가 방송된다.